국내여행

아르떼뮤지엄 제주

서로도아 2022. 1. 3. 18:31
728x90

빛과 소리가 만든 영원한 자연 ㅡ 몰입형 미디어아트  ㅡ 시각, 청각, 후각 예술 ㅡ 아르떼 뮤지엄 ㅡ 나는 이곳에 간다.

 

아르떼뮤자엄(ARTE MUSEUM)은 우리나라의 세계적 수준의 디지털 디자인 회사인 디스트릭트(d'strict)가 제작한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이다.

외관상으론 그저 평범한 농촌의 창고와 다름없지만 외관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 회사의 이미지처럼 내부는 알차고 화려하다.

우리나라는 IT기술과 5G 보급을 통한 소프트웨어 산업이 빠른 성장으로 이어져, 예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문화산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플라워관(Flower)

플라워관(Flower)

 

 

 

제주의 아르떼 뮤지엄만 보아도 바닥면적 1400평, 최대 10m 높이로 웅장한 공간에서 빛과 소리가 만들어내는 10개의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전시가 펼쳐진다.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거대하고 화려한 화면과 웅장한 음향예술을 만나게 된다.

 

 

 

유명한 서양미술을 재생확대해서 살아있는 생명으로 율동시키는 예술 지식과 IT기술의 융합은 실로 놀라운 디지털 산업의 신 기원이라 아니할 수 없다.

이곳 디자인의 콘텐츠 제작 기업인 디스트릭트 (d'strict)는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 초대형 사이니지에 등장하여 대한민국의 디지털 기술력과 콘텐츠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려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는 유망한 기업이다.   

 

이러한 아트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도 많은 크리에이터들의 기술의 집합체라는 것도 잊지 말아야겠다. 

 

시시 가각으로 화면이 변환 한다.  그러나 다시 재영 되니까 걱정 안 해도 된다.  음향도 놓치지 말아야겠죠.

 

 

 

 

 

 

 

 

 

 

 

 

 

 

 

 

 

 

 

 

 

이처럼 서양 미술사를 소재로 약 30분가량의 몰입형 미디어아트 쇼가 진행된다.

 

 

 

 

 

 

 

 

 

WAVE 웅장함에 압도 당한다.

 

 

 

 

 

 

 

 

 

 

웨이브에 이어서 재주의 아름답고 특이한 자연과 문화를 소개하는 아트가 이어진다

 

 

 

 

 

 

 

 

 

 

 

 

 

 

 

 

 

이 외에 스타(Star), 비치(Beach), 나이트 사파리(Night Safari) 등 10여 개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비치관(Beach)

나이트사파리관(Night Safari)

 

 

 

 

 

 

 

 

 

달빛관(Moon)

 

 

스타관(Star)

 

 

 

 

워터풀관(Waterf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