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Healing)
힐링(Healing)이란 단어가 웰빙(Well-being)을 밀어내고 등장한다. 몸과 마음을 위안하며 치유하는 것을 Healing이라 한다. 이러다 보니 healing이란 단어가 지친 우리 몸과 마음을 위안하고 치유하는 다방면의 마케팅에 활발히 응용되고 있다. 경기 불황으로 인한 사회와 인간관계에서 힘든 몸과 정신을 위로하기 위한 지친 사람들의 치유에 더 관심을 두면서 각광 받고 있다. 출판, 연극, 영화, 방송을 위시해서 여행, 헬스, 음식, 상품, 서비스, 패션, 조경, 환경 등생물 무생물 가릴 것 없이 유형 무형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열풍이 불고 있다. 좀 더 넓혀 보면 정치, 경제, 교육, 문화 등 모든 분야의 인간관계에서 빚어지는 육체적 피로와 심리적 갈등에서 오는 모든 면을 포함한다. 그런 Healing이 어떤 스타일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고 항상 우리 곁에 있다는 것, 즉 일상생활 속에 함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healing은 상식으로 먹는 하루 세끼 밥 속에도 있고, 선지자의 명언 속에도 있다. 소중한 Healing이 깨달음을 통해 나타나기도 하고, 작은 것에서도 우리는 그것에서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일상의 바른 의, 식, 주 생활이 곧 힐링이므로 이를 찾아내는데 여유를 둔다면 세계적 광풍에 휩쓸리지 않고 대가 없이 훌륭한 힐링생활을 누리지 않을까 여긴다.
향기로운 힐링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