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여행

베트남 호이안 올드타운

서로도아 2020. 6. 20. 20:59
728x90

호이안은 다낭 근교의 옛 항구 도시이다. 16~17세기 해양 실크로드의 동남아 주요 무역항이었다.  당시에 머물던 중국 일본 상인이 거주하며 마을을 이루었고  고가의 주택이 있는가 하면 중국의 광동 회관, 복건회관, 일본 다리 등 거리 곳곳에 시간이 멈춘 듯한 당시의 건축물들이 고스란히 남아 있어 좁은 골목의 낡은 건물들이 오히려 고색의 풍취를 자아내고 분위기를 조성하여 멋스러움으로 다가온다. 수많은 홍등이 켜지는 밤이 되면 낭만적인 호이안의 모습에 빠져든다.

디낭 시내에서 약 30km 정도 떨어진 곳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제된 구시가지는 호이안의 대표적 관광지이다. 구시가지에서는 도보 전용으로 자동차는 물론 오토바이도 통행이 금지된 지역이 있어 보행이 안전하기도 하다.

앞으로는 투본강이 흐르고 강건녀 남측에는 야시장이 있어  밤이면 투본 강의 꽃등 뱃놀이와 더불어 야시장이 아름다운 홍등으로 장식되어 관광객의 눈길을 끈다.

 

 

중국인이 거주했던 마을

 

 

 

 

중국인의 관조회관(廣䩦會館): 중국 광동 출신 화교들의 모임 장소였다고 한다(향우회). 안에는 관우의 사당과 도원결의, 삼고초려 벽화도 있다.

 

중국인의 관조회관(廣䩦會館): 중국 광동 출신 화교들의 모임 장소였다고 한다(향우회). 안에는 관우의 사당과 도원결의, 삼고초려 벽화도 있다.

사당 앞 거대한 용상조각

 

징한궁(澄漢宮) : 매년 생일날과 생일달에 제사 지내는 관우의 사당

 

 

관우 장비 유현덕)의 도원결의

 

관우

 

일본인 다리(내원교)에서 볼 수 있는 중국인과 일본인들의 당시 사진들

일본상인들의 거주지역

 

중국상인들의 거주지역

 

유명한 KONG 카페에서 차 한잔 하며 휴식

 

 

 

씨클로 (세발자전거)  단체 손님을 태우고 동시에 출발하여 마을 한바퀴 돌고 오는 (20분)관광용. 택시. 아니라도 개인별로 이용하는 교통수단이다.

 

 

중화회관

 

 

'외국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다낭 여행  (0) 2020.06.22
호이안 씨클로  (0) 2020.06.21
베트남의 호이안 도자기 마을  (0) 2020.06.01
베트남 다낭 대성당  (0) 2020.05.31
베트남 다낭 미케 비치  (0) 2020.05.31